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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장 등록업체 관리 강화 안내

2021-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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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 타 전시장에서 전시장 등록업체 일부가 등록되지 않은 업체에게 자격대여 등의 방법으로

   전시장치설치를 하는 사례가 발견됨에 따라, 전시장 등록업체 관리에 각별한 관리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 이와 관련하여, SETEC 전시장을 이용하는 참관객의 안전한 관람과 전시장 운영을 위해

   다음과 같이 전시장 등록업체 관리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추진개요

추진목적: 전시장 무등록업체의 전시장치설치로 인한 피해 방지 및 안전한 전시장 운영

추진내용: 작업신고서 제출시 등록업체 자격대여 여부 확인 및 점검을 통해

               적발 시 등록 취소 및 재등록 제한, 타 전시장에 사례전파 등 강력한 행정조치 실시

 

추진계획

추진체계

순서

단계

내용

1

작업신고서 제출

작업신고서 제출시 등록업체 자격 대여여부 확인 (고객지원실)

2

사실확인

현장대리인 재직사실 및 자격 보유 여부 등 확인 후 의심사항 발견시 해당 등록업체에 소명 요구 (재직사실은 현장대리인의 4대보험 가입자 명부로 확인, 자격은 자격증 사본으로 확인)

3

등록취소*

자격대여 확인 시 등록 취소

4

내용공유

타 전시장 등 산업 내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내용 공유

5

재등록제한

향후 3년간 적발(등록, 대여)업체의 재등록 제한

* 등록취소 기준: 1회 적발 시 즉시 등록 취소 및 재등록 제한(원스트라이크 아웃)

 

검사대상: 등록업체 전분야


시행일시: 2021. 1.18.() ~ . .